CAE Solution 제공 및 지원Home > Company > 사업분야 > CAE Solution 제공 및 지원

Mechanical System Software

간단히 표현한다면, 움직이는 물체에 대한 운동 특성을 파악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이다. 움직이는 물체는 여러개의 구성부품으로 이루어지며 상호 연관관계를 갖게 된다. 이는 또한 시간에 따라 변화하는 특성을 나타낸다. 같이 여러개의 구성요소로 이루어진 시스템의 시간변화에 따른 동적 거동 특성을 컴퓨터를 통해 모의해석 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이다. 최근 업체간의 치열한 경쟁 속에서 비교우위를 갖고 살아 남기 위해서는 품질의 우수성은 물론 신제품의 개발기간 단축, 생산후의 품질보증은 필수요건 중의 하나라 하겠다. 이러한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서는 품질의 우수성은 물론 신제품개발 및 기존제품의 품질향상을 이루고자 하는 노력이 각 분야에서 진행되고 있으며 컴퓨터를 통한 엔지니어링은 이제는 필수과정이며 특히 완성품에 대한 탁월한 성능이 기업의 생사를 좌우한다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현재 모든 산업분야에서 고품질, 고성능, 개발기간 단축을 위하여 Virtual Prototyping(가상시제품)을 적용하려는 시도가 활발히 이루어 지고 있으며, ADAMS는 Functional Virtual Prototyping(기능을 포함한 가상시제)을 실현할 수 있는 적절한 도구로 사용되고 있다.

CAE 전용 Pre/Post Processor

MSC/PATRAN은 전 세계적으로 가장 널리 알려져 있는 CAE전용 Pre/Post Processor로서, 주요 CAD/CAE 프로그램과 호환이 가능한, 가장 앞서가는, 유한요소 해석 전후 처리 프로그램으로 인정받고 있다. MSC/PATRAN은 사용자가 기본 구상 설계단계에서부터, 시작품을 만들고 시험하는 설계의 전 과정을 Computer상에서 Simulation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며, 완전히 공개된 Architecture를 가지고 있어, 사용자가 현장의 특징에 맞도록 용이하게 구성을 변경할 수 있다.

범용 유한요소 해석 Software

MSC.NASTRAN은 미항공우주국(NASA)에서 우주선의 구조 해석을 위해 개발한 구조 해석 프로그램에서 출발하여 지난 30여년간의 연구 개발을 통하여 대다수 산업 분야의 표준 해석 시스템으로 자리매김한 범용 유한요소 해석 프로그램이다. 항공기 제작사들은 MSC.NASTRAN을 미연방항공국(FAA)의 인증을 얻기 위해 사용된다. MSC. NASTRAN은 약 140만 줄의 Source로 이루어져 있으며, 이를 사용자들이 쉽게 이용할수 있도록 기능별로 Module화 되어 있으며, 또한 모든 Solution은 약 5,000개의 엄격한 Patch test를 거쳐, 최상의 신뢰성을 보장한다.

Fatigue Analysis Software

제품설계의 초기단계에서 내구(피로)해석 (Durability & Fatigue Analysis)을 수행함으로서 개발비용 (Development Costs)과 시험비용 (Test Costs)을 줄이고 짧아 진 제품 주기 (Product Life Cycle)에 적극 대응할 수 있으며, 제품의 내구(피로) 특성을 평가하여 최적의 설계안을 도출한다.

비선형 해석 전문 Software

MSC. Marc는 런던대학과 브라운 대학에서 연구, 교육했던 P. V. Marcal 교수에 의해 미국에서 개발되어 1971년 상용화된 이후, 항공산업, 자동차 산업, 전기/전자 산업 등 여러 산업 분야의 구조해석과 제조공정의 시뮬레이션에 활용되고 있는 프로그램으로 특히 접촉, 재료의 탄소성 및 대변형과 같은 비선형 해석에서 탁월한 명성을 얻고 있다. 프로그램의 신뢰성은 1977년 미국 원자력 위원회 (NRC), 미국항공우주국(NASA)에 채용되어 안전성이 가장 우선시 되는 원자력 관련, 자동차, 해양구조물, Jet-엔진 등의 분야에 90% 이상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영역분할법 (DDM)을 이용한 탁월한 병렬처리기능 (Parallel Processing)은 대규모 모델에 대한 빠른 해석을 가능하게 한다.